사랑스런 그녀의 행복한 집

Lovely Life, Lovely who?

따뜻함이 좋아집니다.

* 그녀가 먹어본 것들/서울

명동~브레드05~4가지 천연효모로 5일동안 발효시켜 모락모락 구워낸 빵

싸장 2012. 4. 4. 08:00

 

 

 

명동 롯데 백화점에 있던 이 곳은 2012년 11월 2일에 가봤더니 없어졌더군요.

혹시나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도 요새 발효빵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아지신거 같습니다..

저 어릴때만해도 달달한 소나 소보루가 아닌 일반 발효빵은 식빵종류나 모닝빵이 전부였다가

어느때부터인가 바게트빵이 보이기 시작했던 때가 있었더랬습니다..ㅎㅎ

 

요새는 종류도 다양하고 천연 발효종을 쓰는데가 많아졌더군요..

 

예전에 홍대 폴앤 폴리나를 포스팅했을때 그 근처에 다양한 천연 발효종을 이용해서 만든 빵집들이

많은 것을 알았지만좀 멀기에 자주 가지는 못했는데

그 중 한 곳이 명동 롯데 백화점 지하식품코너에 작년연말인가에 지점을 오픈해서

냉큼 달려가봤습니다..ㅎㅎBREAD 05 ~브래드 공오

 

홍대점보다는 빵종류가 적지만 그래도 다양한 발효빵들을 먹을 수 있어서 저는 자주  갑니다..

제가 발효빵을 그 전에는 ERIC KAYSER에서 사먹다가 요새는 여기로 자주 ㅎㅎ..

ERIC KAYSER만의 빵도 있으니까요.. 여기는 효모를 르방을 씁니다..

 

 

 

ㅎㅎ 제목보셔서 알겠지만 여기 이 종이보고 썼어요~ㅎ 제목 짓기 정말 어려워~~ㅡ..ㅡ

 

 

빵집 이름에 공오가 붙는게 오일동안 발효시켜서 그런가 봅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천연효모가 4종류...

주종, 레몬종, 건포도종, 샤워종

좀 더 다양한 발효빵을 맛 볼수 있다는 거네요...

 

빵마다 어떤 효모를 썼는지 이름표에 써놔서 파악하기 쉬워요..

 

 

 

 

이런 빵들만 보면 항상 눈이 더 커져서 다 가져오고 싶지만

저는 먹을만큼 사먹고 또 사먹자주의라..ㅎㅎ

그래도 또 먹을만큼보다 더~ 사옵니다...항상 이게 문제야..

 

빵 구경하세요..

쇼케이스안에 있어서 잘 찍히진 않았지만 그런데로..

 

 

 

 

 

 

 

 

 

 

 

브레드 공오의 최고의 하이라이트는 이 빵 '치즈 프랑스'

자주 사먹는 빵이지만 어떤때 가면 없어요..

그래서 물어보면 한시간 기다리면 먹을 수 있다고...

 

 

여기 브레드 공오의 빵은 저는 홍대에서 가져온다고 생각했는데 여기 백화점 지하에 제빵실이 있다네요..

거기서 다 구워서 매장으로 가져온다고..

어쩐지 매니저분인 듯한 분이 연락하고 언제 가져오냐고 체크하더라니..

 

제가 한 번은 이게 없어서 못사온 적이 있는데 다음에 올때 연락해보고 오시라고 전번까지 적어주시고..ㅎㅎ

빵순이를 알아본 걸까요?? ㅎ

 

 

 

 

그 중 한 봉다리만 개봉합니다..ㅎ 여러번 사왔지만...

 

 

 

사온 것들..

 

 

 

 

요게 달고박일거에요..

주종에 치즈, 검은깨 고구마까지...

각각 씹히는 맛이 괜찮았어요..

 

 

 

 

요건 올리프 포카치아..

폴엔 폴리나랑은 약간은 다른 질감입니다..

여기 나름대로의 특성이 있는 거 같습니다만 이건 제입맛에는 폴앤 폴리나가 더 괜찮네요..

 

 

 

 

크라상인데 요거 맛나더만요..

버터맛이 많~~이 느껴지고 고소하니...

 

 

 

 

치즈 트위스트..

치즈 프랑스와는 또 다릅니다...

쫄깃한 맛도 좋고

 

 

 

 

가운데 들은 것이 치즈여요..크림 아닙니다..

치즈 들어간 것들은 다 좋아하는 편입니다..

치즈 프랑스 없으면 사오는 빵~~

 

 

 

그리고 항상 사먹게되는 치즈 프랑스

 

 

 

 

소보루같네요..

이렇게 쩍쩍 갈라진 빵 보면 더 맛나보입니다..

 

 

 

 

바삭한 겉과 달리 속은 촉촉하니 쫄깃하고

저 치즈가 듬뿍...

항상 실패하지 않는 빵~~

발효빵을 좋아하시고 치즈들어간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맛보셔도 좋은 빵..

 

 

 

이외에도 많은 빵을 먹었지만 최고는 이 치즈 프랑스입니다..ㅎㅎ

그리고 울 엄니를 위한 앙금빵도 나쁘지 않았구요.. 크로아상도 고소합니다..

발효가 잘 된 빵은 씹을수록 고소하고 뒷맛이 적당히 단맛도 나고요...

발효빵 좋아하실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