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그녀의 행복한 집

Lovely Life, Lovely who?

따뜻함이 좋아집니다.

* 2011 */2011.9 5th 제주도

산방산~80만년 신비의 산에서 드라마의 체취를 느끼는 나~

싸장 2011. 11. 3. 08:00

 

22

 

여행기간 : 2011. 9.4(일)~6(화)

여행지 : 제주도 (가족여행) 

 

 

 

말 그대로 유네스코가 작년 2010년에 세계 지질공원으로 지정했다네요..

약 395m의 용암동입니다.

모슬포에서 동쪽으로 4km 떨어진 곳에 있는데 예전 전설이 재미있습니다.

한 사냥꾼이 잘못해서 산신의 엉덩이에 활를 쏘자 이에 노한 산신이

한라산 봉우리를 뽑아서 던져놓은 곳이 이 산방산이랍니다.

그리고 뽑힌 한라산에는 백록담이 생겼다는데요 ..ㅎㅎ

 

남서쪽 기슭 200m쯤에는 자연 석굴인 산방굴이 있다고 하는데 못가봤습니다..

 

산방산에는 암벽식물지대가 있는데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식물들이 있다고 하는데 역시나 못봤습니다..ㅎㅎ

 

신생대 제 3기에 생긴거랍니다.. 나이가~~그래서 80만년인가..

저산에 보이는 주상절리대의 흔적..

 

저는 이산을 작년에 송악산과 그 밑에 있는 드라마 촬영지 '인생은 아름다워'의 그 불란지 펜션에 갔다가

되돌아오는 길에 지나쳤는데 비가 오는 와중에 본 이산은 그렇게 멋질수가 없더군요..

이 불란지 펜션간 후기 보시려면 ---->http://blog.daum.net/capri1/12835310

 

 

 

 

***작년 비올때의 산방산***

 

게다가 이산에 있는 절에서 드라마중 할머니로 분한 김용림씨가 불공을 드리는 장면이 가끔 나오는데

대웅전에서 바라본 제주 바다가 제가 볼때는 기막히게 멋져서

그당시 저기가 어디지 하면서 폭풍 검색했던 기억도 납니다..

 

요 앞에 보이는 바닷가 바위도 용머리랍니다.. 일명 용머리해안.

함께 지질공원으로 등재됬다고 하네요..

 

그리고 저멀리 보이는 함선이 바로~~60초 뒤에 공개합니다~ㅎ

 

 

 

 

이 절에서 불공을 드리는 장면을 찍은 듯 한데 

제가 갔을 당시는 산방굴사 공사로 오른쪽 사찰만 볼수 밖에 없었구요.

좌 우로 절이 두개였네요..

왼쪽이 산방사 오른쪽이 보문사.. 두절이 마주보고 있답니다..

 

 

 

60초 됬나요?ㅎ

아까 그 함선이 제주도에 표류해서 도착했던 하멜함선입니다..ㅎㅎ

진짜는 아니구요..

하멜 상선 전시관이고 그 주위에서는 말도 탈수 있더군요..

올레길 10코스랑 연결되있으니 내려가서 보실분들은 즐겁게 감상하시길~

 

 

 

 

 

주차장에 차를 대니 주차요금이 있네요.. ㅡ..ㅡ 천원..

그리고 절이라서 원래 입장료 받는데 산방굴사 올라가는 입구쪽 공사로

돈 안받고 오른쪽 보문사만 관람 가능하다고..

 

 

 

 

역시 전선이~~

드라마에서는 카메라가 멋지게 바다를 잡았던데..

역시 드라마 카메라의 앵글은 다른가 봅니다..ㅎㅎ

 

 

 

 

우리나라 멋진 산들엔 다 절이 있는 듯 합니다..

 

 

 

 

8정도 ~ 요렇게 살아야 하는데~~

 

 

 

 

 

이런일도 일어났다네요.. ㅎㅎ

 

 

 

 

이번 여행은 날씨가 많이 도와줍니다..

덕을 쌓자.. 덕을~~

 

 

 

 

 

댓글 주시면 언젠가는 달려갑니다~==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