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그녀의 행복한 집

Lovely Life, Lovely who?

따뜻함이 좋아집니다.

* 2011 */2011.9 5th 제주도

신비로운 천연기념물 중문대포해안 주상절리대

싸장 2011. 10. 18. 07:30

 

여행기간 : 2011. 9.4(일)~6(화)

여행지 : 제주도 (가족여행) 

 

 

 

 

이번이 제주도 방문한게 5번째...

갈때마다 새로운 느낌이 드는 건 제일 첫 번째 제일 많이 돌아다녔을 여행을

아마도 대충 보고 가서 그럴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비행기 처음 타본 것도 제주도 갈때.  그게 졸업여행이었습니다.. 요게 첫 제주여행..

많은 사람들이 몰려 다니니 아마도 사진 찍거나 수다 떠는게 더 먼저이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저희과가 사람들이 좀 많아서 ㅡ..ㅡ

 

두번째는 친구랑 휴가를 맞춰서 와서 나름 이곳 저곳 일일투어 형식으로 많이 다녔고

3번째부터는 가족들과 다녔는데 생각해보니 이전에 다녔던 곳중에 겹치는 곳은 몇 군데 안되는 거 같더군요..

 

여기 중문대포 해안 주상절리대도 그 곳 중에 한 곳입니다..

졸업여행때는 간 거 같은데 기억이 도통..ㅎㅎ

헌데 여기 입장료 그때는 안 받았었던 거 같은데~기억이 안나니..확인불가..

 

이전에 하얏트 옆 갯깍 주상절리대랑은 규모면에서 다릅니다..

그리고 여기는 입장료를 받는 다는 거 ㅡ..ㅡ

주차비도.. 비싸지는 않지만 둘다 내야되니 좀 거시기는 했어요~ㅎ

 

거동이 불편하신 엄마를 위해 마지막날 빼놓고는 중문 근처를 다니기로 해서 찾아건 것도 있지만요..ㅎ

 

 

 

주상절리대는 앞서 설명한대로 용암이 바닷물을 만나서 생긴 육각기둥모양이지요..

제주도 남부에서만 볼 수 있고 기둥 단면은 4각형 6각형등이 있답니다..

 

여기는 규모면이나 주변 관리되는 것이나 입장료를 받을 수도 있다고 보지만 땅 넓은 제주도에서 주차비까지 받다니..

딸랑 천원이지만 ㅎㅎ 주차비에 상했나봅니다.

계속 이 이야기를 주저리 늘어놓는 거보니~ㅋㅋ

 

 

 

 

화산섬은 비슷하면서도 조금씩 다르고 다채로운 거 같습니다..

하와이 지형도 그렇고.. 특히 가보고 싶은 쿠알로아렌치의 지형도 그렇고..

내년에 꼭 가서 하루종일 있으련다.. 쿠알로아렌치..ㅎㅎ

 

 

 

 

정으로 깍아 놓은 거 같기도하고..

그렇다 한들 이렇게 넓고 많은 것을 하려면 도대체 몇명이 얼마간 해야하는지~

 

 

 

 

5~6각형이라네요..ㅎㅎ

최소 14만년전에 생겼다니.. 으~허

기둥묶음에 따라 콜로네이드랑 엔타블러처라고 하는군요..

처음 알았어요..ㅎㅎ 아마 또 잊어 먹을지도..

 

 

 

 

누가 시작했으니까 이렇게 돈이 모였겠지만요..

어느 나라나 이런데가 꼭 있어요..ㅎㅎ

복좀 주소~

 

 

 

 

나보고 돌로 깎으라고해도 못하겠다~

 

 

 

 

 

바다 색깔 보소~

 

 

 

그럼 이런 기둥을 콜로네이드라고 해야하남요~

 

 

 

 

콜로네이드 맞나보네요~ㅎㅎ

 

 

 

 

제주도~ 떠나요~ㅎㅎ

 

 

 

왼쪽 나무 아래 바위 꼭 사람같네요..

찾아보세요~ㅎ

 

 

 

이 분~외쿡 사람인가.. 코 높은..

눈도 있는 거 같고~

모자도 쓴거 같고...

 

 

화산지대 특히 제주 남부에서만 볼 수 있다는 주상절리대..

이날 날이 뜨거워서 머리속이 탈 뻔 한거 빼놓고는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었네요..

서울이나 우리나라 다른 곳 가도 없잖아요~ㅋ

 

 

 

위치는 중문 컨벤션센터 바로 옆이어요..

 

댓글 주시면 언젠가는 달려갑니다~==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