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그녀의 행복한 집

Lovely Life, Lovely who?

따뜻함이 좋아집니다.

** 여행일담 **/* Into Seoul

삼청동 전망대 가는길~

싸장 2011. 10. 31. 08:00

 

 

 

예전에는 이 삼청동 윗 길로 자주 다녔었더랬습니다..

어느순간부터 복잡하고 번잡하게 변한 삼청동 메인 길보다는

한적한 이 윗 길이 주는 고즈넉함이 좋아서일겁니다..

 

하지만 변화는 역시 어느 한 곳을 비켜가진 않더군요..

이곳도 계속 변하고 있고 또 변했구요.. 속도만 조금 더딜 뿐..

그래도 처음으로 왔던 그 길의 기억은 뇌리에서 좀처럼 잊혀지지 않기에 또 가봅니다..

 

요 윗집.. 정말 들어가보고 싶었는데 개인집이라...

 

여기 윗길도 제법 소품가게며 박물관이며 다양한 곳이 존재합니다..

 

 

 

ㅎㅎ 저 목욕탕 굴뚝 같은 곳이 단식원이어요..

 

그리고 이길은 예전에 제가 좋았던 드라마 '닥터 깽'에서 한가인과 양동근이 자주 다니던 길이기도 합니다.

그 드라마땜시 봉의원 찾아가고..ㅎㅎ 청와대 옆입니다..ㅡ..ㅡ

그들이 살던 멋진 한옥은 성북동 수연산방이죠..

 

 

 

 

소나무가 더 눈에 뜨인집~~

 

 

 

 

아래서 보면 몇 층이지만 윗길에서 보면 옥상은 주차장입니다..ㅎ

대부분 이렇게 되있어요..

 

서울 하늘에 이 전선줄이 없으면 얼마나 보기에 시원할까 하는 생각이 하늘을 올려다보면서 요새 생각합니다..

 

 

 

 

경복궁쪽도 보이고..

 

 

 

 

한옥지붕들과 삼청동 길이 보이네요..

 

 

 

 

저기 북악산도 보이고..

 

 

 

 

멋지다~~ 내집이었으면~

 

 

 

 

한 카페의 옥상..

 

 

 

 

 

드디어 전망대~

 

 

 

 

종로구청에서는 골목길 투어를 코스별로 정리해 놓았더군요..

실제 투어도 있어요..

종로구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관광코스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http://tour.jongno.go.kr/TourSubMain.do?menuId=01010101&tour=03

 

서울성곽 스탬프투어부터 종로여행에 관해서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관심있으면 보시길..

저 종로구청 다니지도 않고 관련도 전혀 엄써요~~

 

 

 

 

제가 전망대에 있다는 거 인증~

 

 

 

그렇게 보다가..

 

 

 

더 윗쪽으로 살짝 돌아서 북촌 동양문화 박물관으로 갑니다..

 

 

 

여기네요..

헌데 이후 시간에 다른데 가볼데가 있어서 패스..

이 곳을 돌아 오른쪽으로 가면

 

 

 

 

북촌 최고의 스팟장소가 바로 ~ㅎㅎ

 

 

 

전 조만간?  서울성곽투어 완주 할 겁니다..

한구간도 다 못갔거든요.. 혼자라도 꼭~~

혹시 성곽 가시는 분들 저 보시면 아는체를 ㅋㅋㅋ

 

댓글 주시면 언젠가는 달려갑니다~==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