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그녀의 행복한 집

Lovely Life, Lovely who?

따뜻함이 좋아집니다.

** 여행일담 **/* Into Seoul

서울도심의 쉼터 서울숲에서의 가을산책

싸장 2011. 10. 19. 07:30

 

 

 

 

울 엄니 주말마다 발동 걸리셨습니다.. ㅡ..ㅡ ㅎㅎ

점점 나아지신다는 이야기지만 요새 무리하셔서 그런가 오늘 아침에 누워계시더만요 ㅎㅎ

웃을일이 아닌데 ㅡ..ㅡ

난 역시 불효녀~ㅋㅋ

 

저번에 한창 주말에 날씨 좋을때 집에 있으면 뭐하니??

응?? 나가자.. 어  ....어... 휴~

 

그래서 서울숲으로~~~~

 

저는 서울숲 처음 생겼을때 압구정에서 넘어오다 들렸는데 그때는 개장한지 얼마 안되서 나무들도 엉성하고

참~~ 볼품 없었거든요.. 그래서 뭐 이런다니~이러곤 여지껏 안가봤습니다..

지나가긴 수백번 지났지만요...

 

 

저희는 서울숲 9번 출입구로 들어갔답니다.. 성수대교 북단에 있어요..

이 성수대교만 건너면 압구정동입니다~ㅎㅎ

 

출입구가 많으니 가까운 곳을 찾아서 들어가세요..

더 자세한 사항은 -------->http://parks.seoul.go.kr/seoulforest

 

서울숲도 무~~~료~~~

 

 

입구에아래처럼  큰 지도가 있으나 들어가자 마자 있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도 한장 가지고 나와서 보니

이 숲이 한눈에 파악 되더이다..

 

 

 

 

들어가자마자 다리가~

 

 

 

 

도심에 있는 잠자리는 이런겨~

 

 

 

 

요기가 수변 쉼터랑 커뮤니티 센터가 같이 붙어 있는 곳입니다..

센터 일별 체험 프로그램이 굉장히 다양하더군요..

위에 홈페이지에 자세한 내용이 나오니 참조하시길~

 

 

 

같이 지켜야 깨끗해 지는 거죠~

 

 

 

 

수변쉼터에서는 같이 있는 편의점에서 먹을 것을 사와서 수변 옆 야외 테이블에서 먹더군요..

멀리서보니 낭만 노천 같지만 가서보면 이용하시는 분들이 좀 더 깨끗하게 이용하면 좋겠다는 생각..

 

 

 

 

역시 잉어들이.. 비단잉어야.. 돈 좀 줘 봐라..

 

 

 

 

지도상 PARK 1

잔디를 거닐수 있고 저렇게 뛰 놀수 있어서 좋네요..

다들 잔디 밟는거 금지하는게 다반사인데~

 

 

 

 

모델 한 분과 출사 나오신 분들..

이분들이 오히려 제 모델이 되부렀네요~ㅎ

가까이 당겨보니 렌즈들이 우~이 무슨 전투 나간 줄 알았네요..

무슨 박격포 같은 것도 있던데..  ㅎㅎ

 

 

 

 

물 놀이터.. 저 다리 보기보다 스릴있더군요..

저만 흔들면서 건넜지만요..

아이들이 하는건 수동으로 물을 올려서 연쇄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놀이~

 

 

 

 

니네 뭐하니?

 

 

 

무장애 놀이터~

나도 타고 싶더만~

 

 

 

이때만해도 자전거 대여했는데

10월 6일자로 대여안한다고 하네요..

보행하는 분들에게 방해도 되고 사고도 나서 그래서 없앴다고..

 

저 나무에 가려져서 조금 밖에 안보이는 곳이 방문자 센터랑 작은 도서관도 있구요..

 

 

 

 

제일 마음에 들었던 거울 연못..

 

 

 

 

얕지만 깊이가 있어보이는 이 연못이.. 실제는 몇 센티정도..

말그대로 햇빛의 반서정도에 따라 데깔꼬마니가 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바로 옆 조각정원도 외국 같네요..

 

 

 

 

 

이게 뭐게요?? ㅎㅎ 맞추면 상품이 바로 아래에~

 

 

 

 

서울 도심에 있는 모 백화점 에스칼레이터 평생 이용권 드립니다..ㅎㅎ 상수리열매

 

이것도 떨어진거 줏은 겁니다..

나무에 있는 것들 손 안댑니다.. ㅎ

 

 

 

 

이때는 사과가 많이 보이지 않던데~

 

 

 

 

요긴 갤러리 정원.

저 아래 내려다보면 참 이뻐요.. 허브도 많고..

 

 

 

 

곳곳에 이런 모양도 있지만 특이한 모양의 쉼터들이 많아요..

무슨 조형물 같은 것도 안에 들어가서 쉬는 곳이 있던데~사진 어디갔니~

돗자리 안가지고 와도 테이블 의자가 같이 있는데가 많아서 도시락만 싸오면 되더라구요~

 

 

 

 

여기는 나비정원 옆

 

 

 

 

 

 

저 나비 찾느라 한참 걸렸네요..ㅎㅎ

별로 많지가 않더라구요..

 

 

 

 

나오니 자그마한 목화밭도 있고

 

 

 

 

또 그 옆 곤충 식물원

 

 

 

 

들어가자마자 반기는 선인장들~

 

 

 

 

멀리서 저 나무보고 어찌나 놀랐는지~

식물원도 나름 잘 꾸며져 있던데요..

 

 

 

 

1층 들어가는데는 주로 식물원

2층이 곤충들이 있는 곳..

사마귀 찾아보세요~

 

 

 

 

폭포도 있고 ㅋㅋ

 

 

 

 

얜 이름이 뭐였더라.. 너무 퍼져있던데~

 

 

 

 

나랑 딱 눈 마주치고 피하지도 않고

똑바로 보던데.. 내가 뭐 어떻게 했다고~

 

 

 

 그 옆 보다가 깜딱 놀라서 설명보니..

 

 

 

 

우파루파라는 도룡뇽의 일종이랍니다..

헌데 너네는 뭐하고 있는거라니~

 

 

 

새끼인가? ~ㅎㅎ

 

 

 

공짜치고는 알차고 좋던데요..

오히려 돈 받고 어설픈데보다 낫습니다..

 

 

아기 꽃사슴 포육장..

가서 조용히 구경만하고 놀라게하면 안되요~

 

 

이길을 따라가면

 

 

 

소원의 폭포에 도착합니다..

돌 거북이를 찾아서 빌어보세요~

 

 

 

쟈가 돌 거북이중 한마리

주저리 주저리 많이도 빌었네~

 

 

 

 

물이 있으면 어김없이~

 

 

 

좀 더 가다보면 엄청큰 사슴우리가 나오는데 꽃 사슴 먹이주기 행사장입니다..

한강이랑 중랑천이랑 맞닿은 넓은 곳입니다..

어른들은 못들어가고 아이들은 들어갈 수 있는데 보호자들은 들어갈수 있더군요..

어른들도 예약하면 들어갈 수 있는 거 같던데..

 

 

 

 

난 이 사슴뿔보고 다른 생각 했다우~

같은 생각 하시는 분들~떽~ㅎ

 

 

 

성수대교밑을 지나왔거든요..

이쪽에 있는 보행자대교를 건너서 다시 출입구 11번으로

앞서 성수대교 북단 9번 출입구 건너편으로..

 

 

 

끝까지 뭔가가..ㅎㅎ

 

 

 

 

그래도 생태학습장과 습지초화원 조류관찰대등이 있는 PARK 5랑

한강수변공원 서울숲 선착장 한강시민 공원이 연결된 PARK 4는 가보지도 못했어요..ㅎㅎ 넓어요.

지도에보니까 가족코스, 어린이코스,연인코스로 다양하게 코스를 짜놨네요..

진작 이거 따라 가볼걸~ㅡ..ㅡ

다 구경하고 나와서야 보이는건? ㅎ

 

 

도심에 있는 숲치고는 볼거리도 있고 테마도 다양하고

잔디도 마음대로 밟을수 있어서 좋고

산책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도시락 싸가지고 가보세요~

 

 

 

댓글 주시면 언젠가는 달려갑니다~==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