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그녀의 행복한 집

Lovely Life, Lovely who?

따뜻함이 좋아집니다.

* 그녀가 먹어본 것들/하와이

THE PINEAPPLE ROOM~하와이 전통음식 로코모코를 럭셔리하게 즐길 수 있는 곳

싸장 2013. 6. 26. 08:30

 

 

 

 

방문일시 : 2012년 5월

 

 

하와이에서 먹어봐야할 음식중에 빠지지 않은 것이 이 로코모코 입니다.

또는 로꼬모꼬라고도 발음하기도 하고..

Loca moco

 

 

이전에도 잠깐 설명했지만 로컬푸드중에 하나로 왠만한 식당에서 다 팝니다..

$6~7대로 비교적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게중 깔끔하고 맛나게 나온다는

Alan Wong의 세컨 식당인 the pineapple room으로 갑니다..

한국에도 몇 안되는 하와이언 식당에서도 팔지만 이 맛 안납니다.. 제가 먹어봤지만~ㅎㅎ

 

 

 

 

이 로코모코의 기원중 가장 유력한 설은 1949년 힐로의 한 식당 부부가 혈기왕성하고 항상 배고프지만

돈은 넉넉치 않은 로컬 젊은이의 부탁을 받고 만들었다는 겁니다..ㅎ

 

 

 

보통은 밥에 소고기 패티를 얹고 그래비 소스를 얹어서 내는게 일반적이지만

이 곳 레스토랑에서는 흰쌀밥 대신에 볶음밥으로

송아지고기 육즙으로 맛을 낸 빅 아일랜드 쿠아히위산 쇠고기 패트를 얹었다고 합니다..ㅎ

 

 

백문이 불여일식~ㅋ  가 봅니다..

위치도 알라모아나 내에 있는 macy's 백화점 2층에 위치합니다.

알란윙스의 식당보다는 캐쥬얼하며 하와이 퓨전 음식인 퍼시픽 림 쿠진을 맛 볼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가격이 일반 로컬 식당에 비해 많이 비싸네요~

 

 

 

로코모코랑 Express lunch 시켜봅니다.

 

 

 

깔끔하고 캐쥬얼한 느낌입니다..

오픈 키친이라 더 위생적으로 보이구요.

 

 

 

소스병이 이쁘네~~

 

 

 

식전빵..

따끈하게 그리고 부드러운 빵은 말 그대로 식전에 맛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버터 듬~~뿍 발라서 ㅎ

 

 

 

문제의 버터..

왜이리 꼬숩더냐~~ㅎ

 

 

 

이리 잔뜩 발라서 야미야미~ㅎ

 

 

 

그리고 엄니를 위해 시킨 음료,,

Iced mamaki  민트잎의 향도 좋았지만 그냥 새콤한 맛..ㅎㅎ

 

 

 

그리고 나온 express lunch

 

 말 그대로 익스프레스하게 나왔네요..

시저 샐러드 반과 하와이 로칼 음식이 칼루아 피그로 만든 blt ㅎㅎ

비쥬얼 참 크다...

 

 

 

요렇게 장조림 고기처럼 찢어져서 넣은게 갈루아 피그... 또는 칼루아 피그..

 

 

 

 

저 패티 보고..

참 차지고 두께도 후덜덜..

 

 

 

사이좋게 또 칼로 나누는 나~~

이때마다 힘듭니다..ㅎ

 

채소랑 패티 갈루아 피그가 한입에 다 안들어 갈 정도로 커서 눌러서 먹었습니다.

하와이 음식 전반적으로 간이 있어서 첫맛은 좀 짭조롬하지만 맛납니다.

 

 

 

같이 나온 스프

비쥬얼은 좀 거시기하게 보여서 먹을까 말까 했는데 의외로 토마토가 들어가서 그런지 괜찮네요..ㅎ

이래서 먹어봐야 합니다..ㅎ

 

 

 

그리고 대망의 로코모코

비쥬얼이 로컬식당의 로코모코랑 달리 좀 럭셔리 해보입니다.

그럼 가격이 얼마인데~ㅎ

 

 

 

흰쌀밥대신 볶음밥 맞네요..

헌데 후라이를 어쩜 저리 이쁘게 부쳤을까요???

달걀도 메뉴판에는 한 농장의 이름이 써있는 걸로 보아 나름 골라서 쓰는 듯 합니다..

 

 

 

이쁘지만 입으로 넣어야 하기에 또 잘라봅니다.

오~저 두꺼운 패티보소~~

저 두께는 성인 남성도 다 먹기 힘들거 같은데 사람마다 다르겠죠..

 

로컬 로코모코도 먹어봤지만 여기 로코모코가 제일 맛나네요.

물론 로칼에서 유명한 로코모코를 파는 곳이 nico's at pier 38이란 곳도 있지만 안가봐서 비교는 못하겠고

와이키키내에서는 여기가 제일 깔끔하고 맛난거 같습니다.

물론 가격도 하구요.. 재료도 좀 퀄리티 있는 것을 써서 그런것도 있고

이름있는 쉐프의 레스토랑이라서 그런것도 있는 거 같고..

 

처음 먹으면 간도 있고 느끼할수도 있지만

로컬음식을 먹어본다는 경험을 충분히 해볼만 합니다..ㅎ

 

 

 

 

후식은 스트로베리 티라미수

상큼한 스트로베리가 느끼했던 입맛을 싹 씻겨주네요.ㅎ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잘 먹었습니다..

 

 

The Pineapple Room

 

 1450 Ala Moana Boulevard Honolulu, HI 96813
808-945-6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