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그녀의 행복한 집

Lovely Life, Lovely who?

따뜻함이 좋아집니다.

* 그녀가 먹어본 것들/하와이

The Pineapple room~하와이 전통음식 로꼬모꼬를 럭셔리하게 즐길 수 있는 곳

싸장 2012. 9. 27. 08:00

 

 

 

 

 

2012년 5월 10일 목요일 방문

 

 

하와이에오면 한번은 먹어봐야 할 음식에 꼭 끼는 게 이 로꼬모꼬 Loco moco입니다..

조만간 하와이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 리스트 정리해서 올릴예정인데 거기에 당연히 끼겠죠..ㅎㅎ

 

 

 

이 음식은 완전 오리지널 전통음식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지금의 하와이에서는 빼놓을수 없는 음식이 되버렸습니다..

외국음식은 호불호가 더 명확히 갈립니다...

얼마전 미드 Hawaii five-O 에서 본토에서 온 수사관에게 이 음식을 주니까

어떻게 이렇게 맛난 음식이 있을 수 있냐고 한 장면이 있는데 약간 과장된거 같구요~ㅎㅎㅎ

 

 

 

가장 유력한 설은 1940년대 일본계 하와이 사람이 만들었다는 거죠...

 

즉 아메리칸식과 일본식의 적절한 조합이라고나 할까요...

 

 

한국에서도 요새 하와이 음식점이 많이 생겨서 이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만

제가 먹어본 음식맛하고는 또 다릅니다..ㅎㅎ

물론 하와이내에서도 집집마다 달라요...

가격은 $10 앞뒤를 오락가락 합니다..

 

 

 

홍대 하와이 음식점에서 로꼬모꼬 먹은 후기보시려면-->

http://blog.daum.net/capri1/12835579

 

 

 

처음 하와이 방문시에는 완전 로컬식당에서 먹었던 로꼬모꼬보다는

올해 이 레스토랑에서 먹은 로꼬모꼬는 정말 괜찮았거든요..

사실 한국사람 입맛에는 아래 링크한 이 식당보다는 여기 파인애플룸이 좀 더 맞을 겁니다...

좀 더 가격이 다른데에 비해 비싸지만요..

 

 

2010년 하와이 로컬식당에서 먹은 로꼬모꼬 보시려면 -->

http://blog.daum.net/capri1/12835246

 

 

왠만한 식당에는 다 로꼬모꼬를 파니까 궁금하시면 같이 시켜보시면 됩니다...

 

 

 

 

조합은 접시나 국대접 같은 볼에

밥 + 햄버거 패티 + 달걀 + 그래비 소스가 기본입니다..

이외에 더 추가하는 것은 그 집의 차별화된 레서피 일겁니다..

 

하여간 요거 먹으러 알라모아나 센터에 있는 파인애플룸 Pineappleroom 으로 갑니다.

Macy's 백화점에 있어요...

 

 

이 파인애플룸은 하와이의 맛의 수준을 올린 세계적인 쉐프 Alan wong의 세컨 레스토랑입니다.

파인 다이닝인 자기이름을 딴 Alan wong's 보다는 케쥬얼 레스토랑에 가까워서

부담없이 가도 됩니다.. 드레스코드 이런거 없어요..

 

하와이 퍼시픽 림 (즉 하와이 태생 퓨전 요리)를 맛보고 싶은 분은 알란웡스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Loco moco랑 $21.50  express lunch $29.50 시켜봅니다..

 

 

 

 

 

 

실내는 밝아요..

단 창밖 뷰는 그닥 별로입니다.. 주차장이 보여요~ㅎㅎ

 

 

 

 

소스병 나와주시고~

 

 

 

식전빵 보들하고 따끈한게

빵순이 안먹을수 없겠죠..

모두들 수영후 식사라 손들이 저절로 이 빵에 어쩔 수 없이 갑니다요..

 

 

 

 

이 빵에 요 버터 발라먹으면 살찝니다요~ㅎㅎ

그래도 마구 발라서 먹습니다..

 

 

 

요렇게~ㅎㅎ

살이 뿌득뿌득 찌기 따~악 좋은 조합입니다요..

 

 

 

 

Iced Mamaki $5.00 무슨 베리맛도 나고 그랬는데..

민트가 싱싱해보이네요~

 

 

 

드디어 나왔습니다...로꼬모꼬 Loco moco

 

먹는 사람에 따라서는 약간 느끼할 수도 있어요..ㅎㅎ

 

 

 

 

 

요 야들하게 sunny side up으로 나온 달걀 밑에 두꺼운 햄버거 패티가 있는겁니다..

 

 

 

요렇게요..ㅎㅎ

패티랑 밥하고 같이 먹기에 약간 뻑뻑 할 수 있을 수 있을때 소스가 중재역할을 하는 거 같습니다만

전체적으로 맛의 조화가 괜찮습니다...

익으면 단맛나는 양파랑 부드러운 식감의 달걀도 입안에서 여러맛을 느끼게 해주구요...

 

 

마구 비벼서 드셔도 되고

저처럼 한수저씩 떠서 소스에 묻혀 먹다가 비벼 드셔도 되고

아무렇게나 잘 드시면 됩니다..ㅎ

 

 

 

 

 

그 뒤로 express lunch에 나온 soup

요거 보기와는 다르게 괜찮았어요.

토마토가 들어가서 그런가 자체 새콤한 맛도 괜찮았구요..

 

 

 

 

그리고 나온 메인은

시저 샐러드 반, 칼루아 돼지고기가 들은 BLT 샌드위치입니다..

 

KALUA PIG는 하와이 전통 요리법으로

아마 티브이에서 종종 남태평양이나 폴리네시안 종족 전통 요리 할때 많이 보셨을 겁니다..

뉴질랜드 항이식과도 비슷하구요..

 

땅구덩이를 파서 바나나잎등을 깔고 돼지등 여러 음식을 넣고 덮은 뒤

뜨거운 돌과 흙을 덮어서 익히는 방식입니다.

기름기 쏙빠진 돼지고기를 먹을 수 있죠..ㅎㅎ

 

 

 

 

아래 결이 여러가닥 보이는 게 그 칼루아방식으로 요리한 돼지고기입니다..

부들부들해요..

 

 

 

단면을 보니 한입에 절대 못들어갑니다..암요~ㅎㅎ

 

제 입이 그닥 크지 않아서 좀 눌러서 먹었으요~ㅎ

제 입맛에는 괜찮더라구요.

식구들도 다들 괜찮다고 하고..ㅎㅎ

 

 

 

 

그리고 EXPRESS LUNCH에 포함되 있는 후식인 KULA STRAWBERRY TIRAMISU

 

 

 

살짝 달다는 느낌도 있지만 더운 나라에 왔으니 살짝 달달한 거 먹어줘도 됩니다요..ㅎㅎ

 

 

 

포함된 커피는 사진 생략...

 

이렇게 두개 시켜서 잘 먹었어요.. 3명이서...

와이키키내에서도 왠만한 식당에서도 이 로꼬모꼬를 다  파니까 한 번 드셔보세요..

 

 

PINEAPPLE ROOM

 

1450 ALA MOANA BLVD STE 1300 HONOLULU, HI 96814

TEL : 808-945-6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