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그녀의 행복한 집

Lovely Life, Lovely who?

따뜻함이 좋아집니다.

* 그녀가 먹어본 것들/서울

을지로~충무집~제철인 봄에만 맛 볼수 있는 멸치회 먹으러 을지로로 고

싸장 2011. 4. 13. 08:30

 

저번 도다리 쑥국에 이어서 이번엔 멸치회입니다.

울 엄니 TV에서 나오는 멸치회 보시더니 입맛을 다시시네요.

그래서 "엄니 먹으러 갈까?" 했더니 화색이 도십니다. ㅎㅎ

 

남해나 기장으로 갈 수는 없고 서울에서 찾자니 먼저번 충무집 밖에 없네요..

 또갑니다..

 

먼저번 도다리 쑥국 포스팅 보시려면 ----> http://blog.daum.net/capri1/12835436

 

 

 

먼저번 드시지 못한 엄니를 위해서 도다리 쑥국도 주문하고...

이 쑥국은 일인분은 안된데요..

여러개 맛볼려고 일인분 되냐고 했더니 안된다고.. ㅡ..ㅡ 가격도 비싸구만..

그래서 2인분

 

 

일차로 끓여 나왔기 때문에 한번 더 팔팔 끓여서 먹기만 하면 됩니다.

먼저번 보다는 덜 짜네요..

역시 사람이 하는 거라 갈때마다 조금씩 달라지네요.

 

 

사장님이 아까 주문시 일인당 주문? 때문에 그런가 갑자기 쑥을 더 가져다 올려놓으십니다.

전에 방에서 먹을때는 안이랬는데 홀에서 먹으니 쑥이 더 오네요..

 

 

도다리는 여전히 야들야들..

국물은 먼저 번보다 덜 짜지만 그래도 간간합니다.

 

쑥을 더 넣어서 그런가 끓으면서 같이 쑥향도 너울너울 퍼집니다..

갑자기 건강해지는 기분..

 

도다리는 크지 않아요..

 

 

뽀얀 속살이 참~이쁩니다..

먹기에는

 

 

드디어 멸치회 나왔어요..

멸치회는 35,000원..

 

 

저 투명한 살이 멸치에요..

크기는 중정도??

아주 크지는 않구요..

TV에서 볼 때는 컸는데 화면 탓인가??

 

 

속살을 건져내 봅니다.. 양념속에서..

 

 

다시 좀 더 큰것으로..

겉 비늘까지 보이네요. ㅋㅋ

하지만 비린맛은 느끼지 못했어요..

멸치국물 낼때 그 비린내 전혀 안나구요..

 

 

쌈에 싸서 먹어봅니다.

 

 

감질나니까 몇점씩 올려서..

 

 

헌데 살이 물러서 그런가 흐물흐물 녹네요..

멸치회 무침이라 아무래도 식초맛이 나니까 멸치 본래의 고소한 맛이 덜 살아나는 것 같기도하고..

초 맛이 그리 강하지 않았는데도 고소하다는 느낌은 덜 났어요..

 

 

전 고등어회처럼 굉장히 고소할 줄 알았는데 멸치는 그런 종류가 아닌가봐요.

남해나 기장의 멸치회를 못 먹어봐서 역시 비교할 대상이 없기도 하구요..

 

 

하지만 싹싹 비웠답니다.

돈이 얼맨데.. ㅎㅎ

양에 비해서.. 하지만 여기에 들어간 멸치 상당할 거로 보입니다..

 

 

아주 뛰어나다고는 할 수없지만 남해의 맛을 느끼고 싶을때 가끔은 갈거 같아요..

 

가시기전에 추천 한~방 꾸~욱 눌러주시면 그녀 포스팅에 힘을 주실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