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그녀의 행복한 집

Lovely Life, Lovely who?

따뜻함이 좋아집니다.

* 천연의세계/천연비누

천연비누~겨울 보습에 좋은 카카오 쌀겨비누

싸장 2010. 12. 8. 11:15

일전에 만든건데 그전부터 비누를 드려도 심드렁하시던 울 엄니 이번에는 무슨비누냐고 참 좋다라고 말하시네요..웬일~

사실 남은 재료 떨어 넣은건데 효과가 있었나봐요.

이것도 몇개는 입양되고 다 썼어요..

샤워까지하니까 너무 흡해요.

친구랑 선배언니도 비누 다 떨어졌다고 달라고하고. ㅡ..ㅡ

몇개 못 만들어서 한개씩 입양되고 ㅎㅎㅎ

재료는 지극히 간단해요.

투명

알란토인 불투명

레드팜  ----> 모두 합해서 340g

 

당귀 달인물 17g -일전에 달여놓고 몇달동안 아주 두고두고 쓰네요. ㅡ..ㅡ

정제수 10g

카카오가루 5

글리세린 3g

em 2g

tea tree e.o 25dr

reosemary e.o 25dr

 

베이스를 잘 녹인뒤 수상재료는 모두 섞어 놓았다가 베이스에 넣어주세요.

잘 섞인 후 50'정도에서 에센셜 오일 넣어주시고 틀에 넣어서 식히면 끝~

 

또 만들어야되네요.. 휴~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