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그녀의 행복한 집

Lovely Life, Lovely who?

따뜻함이 좋아집니다.

* 천연의세계/천연비누

무슨비누일까요~쌀겨또는 미강비누, 그리고 또하나..

싸장 2010. 4. 5. 19:24

 

아래는 피부미백과 각질제거에 있어서는 난 개인적으로 흑설탕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쌀겨비누이다..

동생이 하도 만들어달라고 해서 유기농 쌀겨로 만들어봤다..

불투명과 투명을 섞어서 만들었는데 자세한 레시피는 나중에 올리겠슴다..

<쌀겨> ~벼의 껍질만 벗기고 도정하지 않은 것을 현미라고 한다. 이 현미를 정백미로 도정할때 생기는 얇은 껍질이 쌀겨이다.

쌀겨에는 비타민 A, 비타민B, 철분, 인,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입이나 눈 주위의 점막과 피부를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 B군, 노화방지 기능이 있는 비타민 E등이 피부를 곱게 가꿔준다.

세안 쌀겨에는 세정작용이 있어 옛날에는 비누대신 쌀겨로 세안을 했다.

일반비누는 피부보습을 위해 필요한 피지까지 빠지게 해서  피부를 거칠게 하고 건조화 시키지만,

쌀겨에는 지방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사용할 수록 피부가 윤이 나고 매끄러워진다.라고 유빈아빠님이 작성하신 자료에 나와있다.

 

 

 난 실제 쌀겨로 효과를 보고있다..

얼굴이 반딱이고 각질도 많이 없어지고... 동생도 그랬으면 좋겠네...

 

다음은 로즈비누..

사실 피부에 역시 좋은 파프리카 가루를 경동시장에서 사와서 색도 내고 하려고 했는데 봉지를 여는순간 확하고 매운냄새가 나서

아무래도 의심이 갔다..

내가 아는 파프리카는 오히려 달던데...

이상해서 다시 가지고가서 아주머니한테 말했더니 원래 그렇다나.. 하지만 내가 생각하기에는 아닌거 같은걸 워째..

아주머니 돈으로 바꿔주신다..

원래 파프리카의 효능은..비타민C와 철분이 풍부하여 피부탄려과 보습에 좋다고 되어있다..

특히 주황색 파프리카는 멜라닌 색소가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네요..

내가 산 분말도 주황색이었는데..

 그래서 투명베이스 칼라가 저리 이상하게 나왔고 저번 인퓨즈에 걸르고 남은 로즈봉우리는 넣었더니 저리 지저분하게 나왔네요..

 동생평도 안좋고 해서 이 장미를 다 팠답니다..

그리고 남은 비누들을 다시 쪼개고 카렌듈라 인퓨즈오일과 섞어서 아래의 비누로 만들었습니다.

 무슨 카스테라같네요.. ㅎㅎㅎ

 동생은 오히려 러쉬 비누같다고 좋아하네요.. 이걸 좋아해야할지..이런 리배칭 비누가 오히려 더 좋은 결과를 얻고 있네요..

 현재 하는 다 써가는데 역시 보습짱입니다..

올겨울부터 이런 천연비누로 샤워하고나서부터 당기지도 않고 항상 겨울마다 쓰던 바디로션도 안쓰고 있네요..

이만하면 효과 톡톡히 보고있는거 맞죠 ㅎㅎㅎ 자기만족이 무지 심한 그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