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그녀의 행복한 집

Lovely Life, Lovely who?

따뜻함이 좋아집니다.

* 천연의세계/천연비누

몇가지 선물용 비누를 만들다

싸장 2010. 6. 17. 11:04

일전에 잠시 시원한 틈을 타서 만들었어요..

그동안 주위에 몇개씩 선물로 줬더니 몇분이 좋다고 더 만들어 달라고 해서리 ㅡ..ㅡ

선물 주는게 즐거운 그녀는 또 만듭니다..

한동안 안말들었더니 감을 잃었나봐요.. ㅎㅎ

요건 제일 호응이 좋은 미강(쌀겨)비누..

이번에는 쌀겨를 듬뿍 넣었다가 혼합하는데 진땀 뺐다는...

그만큼 효과는 짱...보습에도 좋고 미백에도 좋고..

<쌀겨> 벼의 껍질만 벗기고 도정하지 않은 것을 현미라고 한다. 이 현미를 정백미로 도정할때 생기는 얇은 껍질이 쌀겨이다.

쌀겨에는 비타민 A, 비타민B, 철분, 인,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입이나 눈 주위의 점막과 피부를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 B군, 노화방지 기능이 있는 비타민 E등이 피부를 곱게 가꿔준다.

세안 쌀겨에는 세정작용이 있어 옛날에는 비누대신 쌀겨로 세안을 했다.

일반비누는 피부보습을 위해 필요한 피지까지 빠지게 해서  피부를 거칠게 하고 건조화 시키지만,

쌀겨에는 지방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사용할 수록 피부가 윤이 나고 매끄러워진다.라고 유빈아빠님이 작성하신 자료에 나와있슴다.

* 투명베이스 150g

   불투명베이스 150g

   당귀 다린물 20g

   쌀겨 25g

   em 1g    

   vit e   0.5g

   비누제조시 쌀겨를 많이 넣었더니 너무나 구수한 냄새가 나서 일부러 에센셜 오일은 생략했어요..

 

백련초비누입니다.

백련초는 제가 즐겨 쓰는 재료인거는 다 아시죠? ㅎㅎ

그래도 효능 다시 한번

<백련초>~선인장열매로 피부를 밝고 깨끗하게 가꾸어주고 촉촉하고 부드러워지게 해주어건조해지지않도록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보습, 각질제거기능.

* 투명베이스 145g

   불투명베이스 60g + 감초 다린물 10g + 백련초 2g

   글리세린 1g

   호호바오일 1g

   알라토인 1g

   로즈마리 e.o 15dr

 요거는 좀 실패했어요.. 투명베이스를 좀 더 투명하게 내야하는데 욕심을 내다보니 이렇게..

안에 들어가있는 파인애플이며 포도는 일전에 만들어 놓았던 자스민, 쑥 어성초등을 만들고 남은 용액을 틀에 부어서 굳힌 것들입니다..

* 투명베이스 135g

  em 1g

  글리세린 1g

  호호바오일 1g

  로즈마리 e.o 10 dr

선물로 포장하고 드렸더니 받으신 분들 너무 좋아하며 다음엔 다른걸 주문하네요.. ㅡ..ㅡ

여름용 비누는 만들어야 할까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