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그녀의 행복한 집

Lovely Life, Lovely who?

따뜻함이 좋아집니다.

* 천연의세계/천연화장품

노화되는 피부에 더없이 좋은 자운고 알로에겔 재생크림 만들기..

싸장 2011. 7. 9. 07:30

별거 다 올린다고 생각하실런지 모르겠지만..

제가 천연 화장품 만들기 공부한 뒤 이렇게 만들어 쓰니까 좋아서요..

그리고 사실 만드는게 비스비슷하다보니 잘 안올리게 되는데 써보니 괜찮은거 같아서 올려봅니다.

 

제가 자운유 좋아하는 거 아시죠~ㅎㅎ

온군데 다 들어가는 오일..

오만가지 좋다는 한약재를 다양한 오일에 온침해서 만든 오일..

피부재생에도 좋고 아토피에도 좋고 뾰로지 났을때도 좋은 오일..

 

하지만 몸 속의 상태가 안좋으면 바르는건 한계가 있죠..

어느정도는 좋아지지만 피곤하거나 섭생의 문제가 있으면 아무리 좋은 거 발라도 안듣는다는거..ㅎㅎ

그래도 도움은 되니까 바르는 거겠지만요..

 

먼저 egf 수딩 크림을 다써서 만든건데.

이건 이미 다써서 다른 크림 또 만들었다죠..

그건 또 포스팅 예정~언제??ㅎㅎ

 

 

 

 

          재료는 항상 비슷한데 몇가지 재료만 넣었다 뺐다 해요..

 

          유상 : 자운유 5g 이상 단위는 g

                   달맞이 종자유 1

                   햄프씨드 5

          수상 : 구아바 추출물 2

                  로즈워터 11

                  알로에 베라겔 35 ~숫자를 겹쳐쓴는 바람에..정확히 몇g 인지 ㅎㅎ 그래도 대충 비슷해요..

                  유화제 : 몬타왁스 3.5

                 첨가물 : 히알루론산 2

                             egf  3

                            병풀 추출물  3

                            꽈리추출물  3

           천연한방 방부제 : 2

           e.o : 로즈마리 5dr

           라벤다 5dr

 

 

 

피부재생에 좋다는 EGF는 빠지지 않는다죠~ㅎㅎ

스트레스 받으면 가끔 올라오는 뾰루지 때문에 병풀 추가했구요.

상처자국 완화랑 잔주름 방지효과도 있어요.

 

미백 효과에 다른 성분보다 월등히 효과가 좋다는 꽈리 추출물도 넣었어요.

알부틴보다 효과가 좋다네요.

 

그리고 사랑해마지 않는 유기농 로즈워터..

이것만 있으면 스킨도 필요 없고 그냥 미스트처럼 막 뿌리고 다녀요..

항불안, 항박테리아, 심신밸러스, 수렴 숙면 예민피부에 제일 좋아요..

향기도 진하고~

 

먼저 오일류를 계량후 유화제인 몬타왁스를 넣고 녹여줍니다.

저을때 공기가 되도록 안들어가게 막 젓지 마시고 그냥 저 유화제가 다 녹을 정도로만~

 

 

 

 

그리고 알로에 베라겔 넣고 잘 저어줘요..

처음엔 뭉친거 같다가도 젓다보면 어느새

 

 

요렇게 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후 워터도 넣고 젓고.

첨가물 하나씩 넣고 젓고..

한꺼번에 넣고 젓지 마시길~

 

그렇게 젓다보면 공기도 빠지고..

한방 보존제도 넣고..

에센셜 오일도 넣고.

계속 저어주세요.. 15분 이상~

 

 

그리고

요렇게 통에 넣으면 끝~

 

 

역시 병에 담는 건 어려워~

 

 

이미 다썼고 그 뒤에 만든 크림이 제 화장품대에 있다죠~ㅎㅎ

것도 양을 많이 만들어서 하나는 냉장고에 있답니다. ㅡ..ㅡ

전 요새 요 크림 하나로 다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