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그녀의 행복한 집

Lovely Life, Lovely who?

따뜻함이 좋아집니다.

* 천연의세계/천연화장품

뾰루지 났을때 바르면 좋은 세럼 만들기~일명 뾰루지 세럼(병풀세럼)

싸장 2011. 2. 11. 11:32

저 보기보다 예민하답니다 ㅎㅎㅎ

그래서 스트레스 받거나 환경에 민감해졌을 때는 얼굴이나 머리에 뾰루지가 나요.. ㅡ..ㅡ

어떨때는 뭔가 저랑 안맞는 성분의 화장품을 바르고 흔히 말하는 얼굴이 뒤집어지곤 해서 병원 찾은 적도 두번..

일명 접촉성 피부염이지요..그때는 정말 미치는 줄 알았어요 ㅎㅎㅎ

맨 마지막 접촉성 피부염일때 그 화장품이 독일에서 굉장히 순하고 좋은 화장품이라고 관리실에서 발라주고 샘플도 주시고 했는데

담날 온 얼굴이 화산 분화구처럼 일어나고 빨갛고 아프고 엉엉 울었답니다.

마스크랑 목도리로 얼굴 전체를 감싸고 다녔었어요..

그래서 좋다는 세안제랑 화장품 그리고 피부과 가서 처방받은 연고를 바르거나했어요..

 

하지만 가끔 올라오는 뾰루지는 정말...

그래도 제가 만든 비누 쓰고는 예전처럼 올라오지도 않고요..

그래도 가끔 올라오는 것들땜시 연구하고 공부해서 만든겁니다.

 

제가 명명한 뾰루지 세럼~

 

단위 ml

알로에 겔 2

편백워터 3

히알루론산 1

흑효모배양액 1

식물성 플라센타 1

병풀 추출물 1

티트리 항균제 3dr

이렇게 섞어 주시면 되요..

 

알로에겔~알로에는 예로부터 서양의 만병통치약으로 불리었던 백합과의 식물로 위궤양, 변비, 만성위염, 여드름, 뾰루지 등에

              특히 효과가 있습니다. 보습, 살균, 진정, 항암 등 다양한 효능이 입증되어 여러 분야에서 쓰이는 천연 성분이기도 합니다.

편백워터~ 피톤치드 함유가 많은 편백나무에서 에센셜 오일을 생성하면서 나오는 물로써 풀향이 나고 달콤한 향..

             편백효능은 무궁무진합니다.

                항균력이 뛰어나서 집안 공기 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페브리즈처럼 사용하시면 좋다고 하네요.

                여드름 아토피 비염에 뛰어난 향균력 덕분에 가려움에 도움이 됩니다.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 HA)은 포유동물의 피부, 대동맥, 연골 등에 많이 존재하는 다당류 성분으로,

               주로 진피에 분포하고 있는 GAGs(글루코사미노글리칸 : glycosaminoglycan)의 주요 구성성분이며,

               피부조직에서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조직등을 이어주는 젤리와 같은 물질입니다.

               히알루론산은 체내 중 피부조직에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고 수분보유, 세포간 간격 유지, 세포 성장인자 및 영양성분의 저장 및

              확산에 관여할 뿐만 아니라, 세포의 분열과 분화, 이동 등에도 관여하는 것으로 보고 된 바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히알루론산피부의 수분흡수력을 높이며, 콜라겐과 엘라스틴과 같은 피부성분을 지탱해주어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조직세포로 영양분을 공급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수분보충용 화장품에 요새 많이 넣고 있는 재료죠..

식물성 플라센타 ~옥수수씨눈에서 얻어낸 식물 추출물로 동물태반의 기능과 동일한 식물계 성분.

풍부한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 피부에 필요한 영양분을 균형 있게 함유하여 자외선에 의한 기미, 주근깨, 피지 밸런스의 컨트롤 모공,

여드름 피부재생 피부보습 미백효과등 피부 트러블에 도움을 주고 머리손상에도 좋다고 합니다.

흑효모 배양액 ~흑효모β글루칸은, 식물 섬유의 동료로, 다당류의 일종입니다.

                    보습및 탄력  아토피랑 상처완화에 좋습니다.

병풀 추출물 '고투콜라추출물'이라고도 불리고 마데카솔 연고의 원료입니다.

                    상처의 흔적 제거, 여드름 , 아토피에 효과적으로 수천년간 동양에서 약용식로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상처를 낫게 하고 정신을 맑게 하고...트리항균제~항균 항염 능력이 티트리보다 3~4배 더 강합니다.

                    색소침착 및 주근깨 개선에도 효과.

 

요렇게 만들어서 아주 요긴하게 잘 썼어요.

이거 다써서 이후에는재생에 신경써서  egf도 넣어서 다시 만들어서 쓰고 있다가 뚜껑을 잘 못여는 바람에

저거 반이 책상위로 훅~ 아까버라..

뾰루지 올라올 때 살리산이 든 화장품이 있으시면 그 위에 살짝 바르고 이 세럼을 바르면 더 빨리 들어가구요..

진정이 빨리 됩니다.

그리고 만일 손을 대셨으면 얼른 씼으시고 이걸 꾸준히 아침 저녁으로 바르시면 성난게 가라앉구요..

몇일 지나면 평평해져있을거에요..

저 다써서 다시 만들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