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그녀의 행복한 집

Lovely Life, Lovely who?

따뜻함이 좋아집니다.

* 천연의세계/천연화장품

늦가을의 클렌징워터와 초겨울을 클렌징오일

싸장 2010. 11. 18. 11:20

사실 그동안 계속 만들어 써왔는데 같은 내용이라 올리기가 뭐했어요.

천연이다보니까 자주 만들어 쓰게 되거든요.

헌데 성분이 조금씩만 바뀌고 거의 비슷하니까 안올리게되요..ㅎㅎ

 

이번에도 울 엄니 클렌징워터랑 제 클렌징 오일 만들었죠.

 

 초겨울이라 클렌징 오일도 보습에 좀 신경을 썼어요..

그리고 저번에 쓰고 남은 인퓨즈 오일들이 많아서 이번에도 무지 사용해주십니다요~

 

* 진피 인퓨즈 오일       - 30ml

   카렌듈라 인퓨즈 오일 - 30ml

   로즈 인퓨즈 오일       - 10ml

   페퍼민트 인퓨즈 오일 - 10ml

   녹차 인퓨즈 오일       - 10ml

   로즈마리 인퓨즈 오일  - 10ml

   호호바오일                - 10ml

   달맞이 종자유            - 10ml

   올리브 리퀴드            - 15ml

   천연방부제                - 2ml

   로즈마리 에센셜오일   - 20dr

   티트리 오일               - 20dr

 

그리고 흔들기만하면 되니까 너무 쉬워요..

 

 **카렌듈라인퓨즈오일 ~염증을 가라앉힙니다.

    녹차인퓨즈 ~카테킨,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Vitamin E, Vitamin A,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

                     기미, 주근깨, 여드름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로즈인퓨즈 ~진정작용및 워낙 피부미용에 좋은 재료입니다.

    진피인퓨즈 ~ 여드름과 아토피 역시 항균작용에 좋습니다.

    패퍼민트인퓨즈 ~ 모공을 열어주고 살균력이 있어서 피지때문에 트러블나는 지성피부에 좋습니다.

    로즈마리인퓨즈 ~ 피부자극이 적어 민감성 피부에 좋답니다. 그리고 식초에 팅처해서 샴푸시쓰면 좋다고 하네요..

 

 ----> 아시는 분은 아시겠네요 ㅎㅎ  저번 글에서 윗글 옮겨온 거에요.

          같은 이야기 또 쓰려니 손가락 아파서요..

 

아래건 클렌징오일 다 섞고 난 뒤네요. ㅎㅎㅎ

항상 자주 쓰시는 울엄니 저번에 만들어드린 클렌징워터가 너무 좋다며 만들어 달라십니다.

이번에도 보습에 좀 신경을 썼어요.

 

* tea우린물  - 124ml

  프리미엄 마쉬멜로우 워터 - 10ml

  호호바 오일     - 5ml

  달맞이 종자유 - 5ml

  글리세린 -  3ml

  올리브 리퀴드 - 10ml

  천연방부제 - 1ml

  라벤더 에센셜 오일- 20dr

  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 - 15dr

이것도 넣고 흔들기만 하면 끝..

저 재료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의 저번들것과 비슷해요..

욕심껏 다른재료 사고 싶지만 일단 있는 재료 다 써보자하는 주위라..

헌데 이번에 올리브리퀴드를 다 써서 사긴 사야해요..

사고 싶었던거 이번에는 좀 더 사야겠어요 ㅎㅎ

집에서 만드는거 어렵지 않아요.

저처럼 있는 재료로 용기도 쓰던걸로 하시면 돈도 덜들구요..

동생은 아예 클렌징 종류 백화점에서 사던거 안삽니다..

저보고 만들어 달라는데 돈은 안주네요 ㅎㅎ